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하면서 ‘통합 항공사’ 출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다. 기업결합 심사의 마지막 퍼즐인 미국 경쟁당국(법무부)의 판단도 올해 6월께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이 승인한 만큼 미국도 긍정적인 판단을 내릴 것이라는 게 업계 중론이다.다만 항공업계 관계자들은 “문제는 따로 있다”고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를 위한 예비 입찰에 저비용항공사(LCC) 4곳이 뛰어들었다.2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종료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예비 입찰에 제주항공·에어프레미아·이스타항공·에어인천 등 4곳이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저비용항공사 4곳이 제출한 인수의향서에는 자금조달 계획과 향후 사업 운영 방안 등이 담긴 것
국내 ‘초대형 항공사’(메가 캐리어) 탄생이 가시화되고 있다. 유럽연합(EU) 경쟁 당국의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14개국 중 이제 미국만 남았다. 약 3년간 이어지고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M&A)에 대한 얘기다.EU 집행위원회는 13일(현지시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했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2021년 1월 기업결합을 신고한 14개 &
아시아나항공(020560) 화물사업부 매각전의 흥행이 예상과 달리 부진한 양상을 보이며 사실상 완주 여부도 불확실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스타항공·에어인천·에어프레미아 등 세 곳으로 인수 후보가 좁혀지면서 ‘3파전’ 양상이 됐지만 높은 인수대금이 걸림돌이 될 거란 해석이다.2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화물 사업부는 지난 이사회를 통
아시아나항공 이사회가 화물사업부 매각안을 가결하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이 한고비를 넘겼다. 다만 남은 해외 경쟁당국의 까다로운 기업결합 심사가 예상되는 등 최종 합병을 위한 과정이 순탄치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은 2일 이사회를 열고 대한항공이 유럽연합(EU) 경쟁당국에 제출할 시정조치안에 대한 동의 여부를 논의한 결과 아시아나항공 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해외 기업 결합 심사가 길어지는 가운데, 국적 항공사들이 빠르게 회복 중인 항공 시장 선점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0년 말 이후 처음으로 중장거리 항공기를 도입하는 등 중장거리 노선 경쟁력 회복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중국 노선 회복세에 주목, 중화권 노선을 확대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 국제선을
성정이 백제컨트리클럽(백제CC) 매각 계획을 철회했다. 이스타항공 매각 이후 자금난에 허덕이던 성정이 주력 골프장인 백제CC를 매각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지만 형남순 성정 회장이 직접 나서 강하게 부인했다. 오랫동안 인수 희망자가 나타나지 않았던 만큼 매각 보다는 계속 운영하면서 골프장 사업을 더 키우는 쪽으로 방향을 튼 것으로 분석된다. 형남순 성정 회장은 본지와
국내 인수합병(M&A) 시장에 항공·해운사들이 줄줄이 집결하고 있다. 코로나19와 공급망 위기로 인한 인고의 시기가 지나고, 하늘길과 뱃길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다.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면서 기존 최대주주와 원매자들 간 니즈가 맞아 떨어지며 활발한 M&A가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스타항공, 에어인천 등이 일찌감치 새 주인을 맞이한 가운데 HMM, 현대LNG해운, SK
사모펀드 VIG파트너스(VIG)가 인수한 이후 3년 만에 상업 비행에 나서는 이스타항공이 연말까지 운용 항공기 10대 확보, 매출액 1460억원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스타항공은 14일 서울 강서구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2024년 흑자 전환을 시작으로 2027년에는 20대 이상의 항공기를 확보하고, 연간 매출액 8000억원을 달성한다
“자금력 있는 원매자들로서는 지금이 기회다.” 금리·물가 인상 여파에 분위기가 꺾인 인수합병(M&A) 시장이 최근 들어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 어수선한 국내외 상황에 밸류에이션(기업가치) 하락과 자금난에 직면한 매물들이 쌓이는 상황이 연말 반등론의 근거로 꼽힌다. 시장에 낀 M&A 거품이 빠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수에 나설 환경이 조성됐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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